뉴스 > 정치/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D-100일…성화 투어 시작
서울광장 출발 80일간 대장정 돌입…11일 ‘있지, 이영지’ 참여하는 케이팝 공연도
 
전국아파트신문   기사입력  2023/10/11 [20:52]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가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민 붐업 조성을 위해 전국 성화 투어 대장정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11일 오후 7시 서울광장에서 ‘강원2024’ 100일 전(G-100)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분위기를 본격적으로 조성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강원2024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고 서울에서 출발해 전국으로 이어지는 성화 투어의 시작을 축하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을 비롯해 조직위 진종오, 이상화 위원장, 김철민 사무총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등 문체부와 조직위, 강원도 관계자와 오세훈 서울시장이 행사에 참석한다. 김연아, 윤성빈, 김예리, 박재민 등 강원2024 홍보대사도 함께한다.

 

▲ 강원2024 G-100 기념행사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



지난 3일 그리스에서 채화한 성화는 국내에 도착한 이후 서울에서 처음 성화로에 점화한다.

 

점화 행사에는 박지원, 이종원, 양승주, 윤서진, 소재환 선수 5명과 홍보대사 윤성빈 선수가 참여한다.

 

특히 전국대회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봅슬레이 유망주로 떠오른 소재환 선수와 피겨스케이팅 청소년 국가대표 윤서진 선수는 강원2024 출전 선수여서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점화된 성화는 서울에서의 출발 선언과 함께 80일 동안 부산, 세종, 제주, 광주 등 국내 주요 도시와 강원도 18개 시·군을 방문할 계획이다.

 

김연아 강원2024 홍보대사는 이번 기념행사에서 대회 구호(캐치프레이즈) ‘함께 빛나자(Shine Together)’를 소개하고 구호의 의미와 목표도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기념행사는 케이팝 공연을 통해 문화로 하나 되는 스포츠 축제를 알린다.

 

행사 시작 전에는 록밴드 ‘크라잉넛’이 무대에 올라 분위기를 띄우고 강원2024 홍보대사인 댄서 김예리 씨와 갬블러크루, 강원도의 학생 댄스 연합팀이 대회 주제곡 ‘위 고 하이(We Go High)’ 합동공연으로 축하 무대를 선사한다.

 

이어 인기가수 이영지, 라이즈(RIIZE), 있지(ITZY)가 케이팝 공연으로 열기를 더할 예정이며, 축하공연은 케이비에스 엔 스포츠(KBS N SPORTS)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주관하는 강원2024는 70여 개국, 15~18세 청소년 선수 1800여 명을 포함해 2600여 명이 참가하는 대회로 2024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에서 열린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아시아 최초로 청소년 동계올림픽을 강원에서 개최해 대한민국은 동계스포츠의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강원2024는 전 세계 청소년들이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연대하고 협력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며, 이번 대회가 성공을 넘어 세계인들이 가슴속에 기억하고 환호하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남은 기간에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개최 50일 전, 10일 전 개회식까지 전 국민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0/11 [20:52]   ⓒ 전국아파트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이동
메인사진
1월부터 달라집니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판례] 입대의 의결 없이 행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따른 업체 선정 및 계약의 효력 / 전국아파트신문
[질의응답] 공동주택 내 안건에 대한 투표를 방문투표로 실시해도 되는지에 관하여 / 전국아파트신문
[질의응답] 관리규약을 위반한 현수막의 처리에 대하여 / 전국아파트신문
[Q&A] 입대의 정족수 미달시 회의 출석 수당은? / 전국아파트신문
층간소음, 아랫집(민원인)과 윗집(피민원인)이 잘 지내는 방법은 있다(1) / 전국아파트신문
'오당기' 나인우, ‘렌 죽음 목격자’ 이규한 취조실 멱살잡이! 긴장감 대폭발! / 전국아파트신문
아파트 바닥충격음 성능기준 강화...층간소음 잡는다 / 전국아파트신문
[칼럼] 법적으로 보호받는 대상인 세대의 일조권과 조망권 / 전국아파트신문
[질의회신]송변전설비 지원을 위한 주민 대표를 동대표가 겸임? / 전국아파트신문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제일풍경채 도램마을 9단지 아파트“ / 전국아파트신문
광고
광고